본문 바로가기
방문한 식당들

[칭다오 운소로미식거리 맛집] 싱싱한 해산물의 노천 식당 <1903烧烤海鲜大牌档>

by 미식해체분석기 2025. 1. 12.
반응형

  칭다오 신 시가지의 관광지를 즐긴 사람들이 허기를 채우기 위해 방문하는 장소, 바로 운소로미식거리다. 거리를 따라 식당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데, 고덕지도나 따종디엔핑에서 근처 가게 평점을 살펴 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는 비교적 늦은 시간에 식당을 방문하여 선택지가 좁았으나 늦은 시간에도 가게를 열었던 식당 <1903烧烤海鲜大牌档>을 소개한다.
  생소한 가게 이름을 번역해보니 바베큐(烧烤) 해산물(海鲜) 다이파이동(大牌档) 이란 뜻이었는데, 여기서 생소한 '다이파이동'을 검색해보니 홍콩에 많은 포장마차 형태의 노천 식당을 뜻하는 단어였다. 홍콩에선 주로 포장마차에 가까운 느낌이지만 이곳은 노천 식당의 모습에 가까웠다.     
 
 


< 1903烧烤海鲜大牌档 >



<목 차>


1. 주소 & 맛집 정보
2. 음식 사진과 후기
3. 총평
 

 
 
 
 

" 주소 & 맛집 정보 "


주소: 山东省青岛市市南区云霄路20号

 
[고덕지도]
https://surl.amap.com/ly9VmHi1b053

 

 

 

 


 
 

영업시간: (월) ~ (일), 00:00 ~ 24:00 *고덕지도에 적힌 그대로 가져옴
전화번호: 17685597848
결제방법: 알리페이 / 위챗페이 /

 
 


 

" 음식 사진 및 후기 "


 

메뉴1메뉴2
메뉴3메뉴4
해산물

다양한 메뉴들

 
   한쪽 면에 식재료와 메뉴 사진이 놓여있다. 가게에 들어오면 우측 편에 수조와 함께 메뉴 사진이 늘어서있는데 규모가 커서 압도되는 기분이 든다. 
 


 

메뉴판1메뉴판2
메뉴판

 
  중국어로만 적혀있지만 번역앱을 통해 대부분 어떤 요리인지 쉽게 파악이 가능하다. 주문은 직원을 불러 메뉴판을 가르키며 진행했다. 종류가 많지만 육류보단 해산물쪽이 괜찮았고 가격이 비싼 메뉴들도 있으니 잘 보고 주문하자.   
 
 


 

바지락볶음
바지락볶음

 
  내 블로그의 게시글을 쭉 봐오신 분들이라면 이제는 익숙할 바지락볶음이다. 마라 양념이 없는 스타일로 바닷가 근처의 식당이어서인지 바지락의 맛과 향을 잘 살렸다. 칭다오의 식당에선 실패할 가능성이 낮은 요리긴 하지만 이곳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메뉴 1순위다. 가격도 18위안으로 한화 3600원 정도의 매우 저렴한 가격이다. 너무 맛있어서 바지락사랑꾼이 된 우리는 두 번이나 시켰다.
 
 


 

마라롱샤

 
  범죄도시에 나와 유명해진 요리 마라롱샤다. 작은 가재의 머리를 따고 다리를 떼서 그 안에 살을 발라 먹는 요리인데, 나는 먹는 과정이 번거로운 요리를 싫어하다보니 많이 먹진 않았다. 개인적으론 더 매워야할 것 같은 요리가 순한 맛으로 나와서 애매했던 것 같다. 가격을 생각하면 조금 아쉬웠던 요리. 
 
 


 

고기튀김
고기튀김

 
  탕츄리지라고 부르는 중국식 탕수육이었던 것 같다. 번역 상에선 고기튀김이라고 나왔었는데 맛은 우리가 생각하는 탕수육의 맛과 유사하다. 튀김옷이 바삭하고 새콤한 소스도 무난한데 약간의 고기 잡내가 느껴져서 아쉬웠다.
 
 


 

돼지갈비찜

 
  중식으로 조리한 돼지갈비는 무슨 맛일지 궁금해서 기대감을 갖고 시켰으나 그냥저냥이었던 요리. 조리 자체는 잘 되어 고기도 뼈와 잘 분리되고 크게 질기지도 않았다. 하지만 이 요리 역시 고기 잡내가 조금 느껴졌고, 양념도 짭짤한 맛 위주로 단순해서 몇 점 먹고 야채만 먹었다. 
 
 


 

마늘당면 굴찜

 
 굴 위에 마늘당면 양념을 얹어 찐 요리로 굴 자체는 맛있는데 마늘당면 소스가 애매했다. 이곳에서만 마늘당면 양념이 들어간 요리를 먹어봐서 원래 이런 맛인지 이곳만 이런건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덜 익은 생마늘 향이 굴 맛을 지워버리는 느낌이었다. 굴은 매우 신선했기에 더 아쉬웠다. 
 
 


 

마늘당면가리비찜
마늘당면 가리비찜

 
 위에 소개한 굴 요리의 가리비 버전. 가리비 역시 굴찜과 동일하게 마늘당면 소스가 아쉬웠고, 나중에는 소스를 덜어내고 가리비만 먹기도 했다.  
 
 


 

 
 
" 총  평 "



 

○ 좋아요

 
1. 신선한 해산물
  여러 메뉴들에서 실패하긴 했지만 해산물 자체는 신선했다. 바지락볶음 같은 경우엔 두 번 시켜서 먹기도 했고, 굴이나 가리비 같은 경우에도 날로 먹는 메뉴를 시켰다면 만족감이 높았을 것 같다. 
 
2. 삼보죽집과 가까움
  이전에 소개했던 <삼보죽집>과 가까운 편이다. 대략 1km 정도 떨어져 있고, 우리는 소화도 시킬 겸 도보로 이동했는데 대부분 큰 길을 따라 가서 크게 위험한 것 같지는 않다. 길이 복잡하지 않아서 고덕지도 앱의 길안내 기능을 사용하니 쉽게 찾아갈 수 있었다. 
 
 

○ 아쉬워요

 
1. 전반적으로 아쉬웠던 맛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운소로미식거리에 위치한 가게라서 기대감이 높은 상태로 방문했고, 칭다오 여행 중 한 끼에 10만원 이상 사용한 두 곳 중의 하나였으나 만족감이 그에 미치지 못했다. 신선한 해산물에 비해 잡내가 있던 고기 요리들, 기대했던 마늘양념 요리의 실패 등 전반적으로 아쉬웠다. 
 
2. 깔끔하지 않은 화장실
  화장실이 청결하지 않았다. 양변기도 없다. 남자들은 그냥저냥 사용할만한데 여자들이 사용하기엔 조금 꺼려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 종합 평점

 

 
※ 평점 기준: 5 스타 만점.

★★★★★독보적이거나 독창적인 맛으로 살면서 꼭 한번 가봐야 하는 식당.
★★★★훌륭한 맛이나 분위기를 선보이는 식당.
★★★특별함은 없지만 맛이 준수한 식당.
★★근처에 있다면 한번쯤 방문해볼만한 식당.
방문을 권하고 싶지 않은 식당.

 

반응형